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여행

달자의 카페 투어

by 오달자 2019. 10. 1. 05:30

본문

친구들과의  부산에서 모임.
부산역에 마중 나온 친구가 저희를 데리고광안리로 행했어요.
들뜬  마음으로  광안리로 향합니다~

이 날은  거의 여름같이 더웠어요.ㅠㅠ
긴 팔 입고  갔었는데....ㅠㅠ
역시  남쪽 지방이구나~~새삼 느끼게 하는  늦더위였어요.

이른 아침 기차를 타느라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서  근처 횟집엘 갔어요.
다행히  부산 사는 친구 안내로  광안 대교가  쫙~~ 보이는  전망 좋은 횟집에서  회 한 상 먹었어요.

배가  고파서 먹느라  순서대로  사진은 못찍었답니다~^^
오래간만의  병콜라!
새삼 추억이 돋는  코카 콜라 병을 보고 또 한참을 웃었네요.
그 옛날 저  병 콜라에  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수다 삼매경에 빠졌지요.

밥을 먹고 이동한 곳은 전망 좋은 카페
Feel  So  Good
정말 전망이  굿이었어요!
이런 전망은  바닷가이기에  가능한 전망 카페죠~

밥 배 따로  빵 배 따로!
어느 카페  갔더니  그리  써놨더라구요
회 실컷 먹고  또 먹방~~ ㅋㅋ
커피는  빵과 함께죠~~ 암요.암요~
그런데  요  빵 안에 들어 있는 치즈~맛이 완죤 환상입니다.
직접 여기서 만드나? 할 정도의 수제치즈같은 입안에 살살 녹는 식감이  먹는 이로하여금 행복감이 들게 합니다.
그렇게  바다전망 카페에서 폭풍 수다를 떨고  부산 사는 친구는  먼저 일이 있어서  대구에서 온 친구들과 저는  전포동 카페 거리에  내려주고  부산친구와는  인사를 했어요.
겨울에 또 오겠노라고~~^^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남은 친구들과 전포 카페거리로 향했어요.

지나다가 간판을 보니 되게 유명하다고 들어본적 있는 "유동커피"집

일단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삼삼오오 자리가 없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일단 저희 일행은 패쓰~~

길을 가다 발견한 분식집.
브레이크타임이라  써붙여놨던데요.
평소에는  저 의자에 앉아서 대기를 하나봅니다. ㅎㅎ
얼마나 맛있길래...ㅋ
호기심이 발동했지만  시간이 안맞아서  패쑤~~^^

제가  미리  알아봐 둔 곳
일명 "부산 커피 박물관"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지요~
개인 운영하는  박물관이며 무료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희 일행들은 박물관 탐험에  나섭니다.

박물관 입구도 멋스럽구요~

옛날  로스팅 기계 같아요.
아래에 불을 떼서 생두를 볶는 직화식 로스팅기.
그 옛날에도  직접 생두를 볶아 커피를 즐겼다니...신기한 물건입니다.

다양한  그라인더(원두를갈아주는용도)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고급진 도자기로  만들어진 그라인더

꼭  전화기처럼 생긴 그라인더도 신기했구요.

요런 포토존도  따로 만들어주는 주인장의 쎈스가 돋보입니다.^^

이게 커피추출기라니...신기합니다.
동으로 만들어진것 같네요.

생두도 전시되어 있구요

갓볶은  원두도 진열되어 있어요.

여러 종류의  커피 생두들~~
각 나라마다 생두 모양이나 크기.색깔.향도 각양각색이죠.
생두 화분 진열대^^  같아요.ㅎㅎ

커피콩을  반 갈랐을때의 모양입니다.

정확한 시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초창기 에스프레소 머신 같습니다.
무슨  보온통같이 생겼네요.

고급진 찻잔 세트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생두를 다양한 방법으로  볶은  원두의 종류~
시간차를 두고 커피 볶는 방법에 따라 맛이나 향이나 전혀 다른 원두를 생산하게 되죠.

최근에 보편화 되어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기 내부  모습을 보게끔 해 놨네요.
늘 커피를 뽑는 머신의  내부 모습을 처음  봤어요.

고종 임금께서  커피를 즐겨 드셨다지요~~  ㅎㅎ

여행지에서 만난 커피박물관.
그 어떤 여행지보다 훨씐  흥미로왔던  곳이에요~
커피 박물관 투어를 끝내고 옆건물 카페로  다시  가보겠습니다~~^^

'달자의 카페 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평 더그림 식물원 카페  (8) 2019.10.08
cafe 오월다방  (6) 2019.10.03
성수동 cafe bot  (8) 2019.09.26
cafe 스윗솔트  (9) 2019.09.25
TV에 나온 맛집 탐방  (8) 2019.09.0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