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동 어니언카페

달자의 카페 투어

by 오달자 2019. 8. 9. 00:08

본문

짝궁님과의 마지막 휴일을 성수동 카페 투어로 나섰어요.
사실, 지인께서 성수동에 로봇 카페를 열었다고 해서  갔었는데요~
지인께서는  마침 지방에  내려 가셨다고 하시고 카페 또한  행사로 인해 오후 6시전까지는  일반인 출입이 안되더라구요.ㅠㅠ
할 수 없이  바로 옆 카페로  발길을 돌렸어요.

성수동 빈티지 카페답게  이 곳 역시 옛날엔  공장이었나봅니다.
어니언  카페

카페 안에서 보는  바깥 풍경이  멋스럽습니다.

이 집의 베스트 빵
팡도~~~~르.
인절미 팡도르도 있던데  무슨 맛일까...궁긍했어요.

앙버터스콘. 요건 하나 먹어봤는데
딱 제 입맛에 맛더라구요~
팥이 달지도 않고  버터 또한 느끼하지 않아서  딱 제 취향저격 맛이에요~^^

공주밤빵.
빵안에  공주밤이 통째로 들어 있답니다~ ㅎ

명란 아보카도 바게트.
요 빵맛이  내심 궁금했었는데...ㅎ
실패할까봐 안먹었어요.

앙버터스콘과 함께 먹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의 환상적인 조합.
행복이  별 거인가요?
요런 맛난 거 함께 먹는 즐거움~~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소확행이었어요.

빵을 사고는  마당으로 나가봅니다.

뒷마당에는  저렇게 길~~~다란 테이블이  놓여 있어요.
비가 온 뒤라  앉기에는 좀...

신일 금속. 이라는 상호가  눈에 띕니다.
예전에  철물공장이었나봐요.

옥상도 올라가 보았어요.
더워서 아무도 안올라오더라구요. ㅎㅎ
조명이 설치 되어 있는걸 보니 밤에는  꽤 분위기 있을듯 싶네요.

옥상에서  내려다 본 카페 건물이에요.

언제부터인가 성수동 공장 지대가  카페 골목으로 바뀌어 가고 있더라구요.
지금도 카페 앞 공장에서는 연신 용접 소리가  끊이질 않긴 해요.
공장과 카페가 공존하는.  과거와 현재가 함께 어울려 있는 성수동 골목길이  왠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제3의 공간 같은 느낌을 줍니다.

'달자의 카페 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수동 카페 대림창고  (13) 2019.08.15
카페 드 룸톤  (6) 2019.08.12
커피박물관 왈츠와닥터만(Since1989)  (6) 2019.08.06
양평 달빛 식탁, 9BLOCK  (6) 2019.08.05
Cafe 여시관  (4) 2019.08.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