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뎌 티스토리 가입 성공!

달자의 일상

by 오달자 2019. 3. 13. 19:08

본문

첫 글을  쓰다!
지난 주부터  티스토리  가입이 안돼서  혼자  끙끙 애를  먹었는데 오늘 드디어  가입 성공!
경축! ㅎㅎ
중년 아지매가  스마트한 세상 보조 맞추고 살려니 아주 힘들고만유~~ㅠㅠ
벗뜨!  나는  안되면 되게하라!(해병대구호인듯? ㅋㅋ)  라는  신념으로  끈기   있게 도전한  결과 드뎌 가입 성공!
사실 내가 학교 다닐 때만 해도 레포트를 손글씨로 써 내던 시절이었기에 컴퓨터를 일부러 배우지 않는 한~~진짜  업무상 필요하지 않는 일을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 또래 친구들이 컴퓨터랑 친하게 지내는 사람이  가히 많지는 않다.
적어도  나의  오프라인 오~~ 래된  여고 절친들중에는~~말이다.
그래도  옛날에  배운 MS도스 뭐 이딴 걸 배우러 학원을 다니긴 했었으나...그 때 당시 하이텔.천리안 pc통신이 활발하던  호랑이담배 피던 시절의 컴퓨터란  그져 지금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게였지~
학교 졸업 이후 일반 사무직으로 취직을 했던 내 또래 엄마들은 그나마 업무상 필요하니 전업 주부 아즘마들보다야 컴퓨터 다루는 실력이  낫겠지만  나는  아이들  교육 관련 일을 해서  딱히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아서  일부러  배우지를 않았다.
그러다가 몇 년 전  경단녀 취업으로  일을 시작하면서  문서 작성이나  파워 포인트 정도는  기본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게  불과 몇년 전이다.
아직도 내 친구들 중에는  컴맹.즉 컴터랑  별로 안친하다.
어디 여행을  가게 되면  모임에서 주로 내가  예약을 다 한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걸 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한 세상이 되었지만 그래도 아직 아날로그적으로 사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사실. 내 절친은 아직 인터넷뱅킹을 못한다.ㅎㅎ)
뭐 스마트한 세상에 스마트하게 살 지 않는다고  그들에게  뭐라 얘기할 순 없다.
다만, 세상이  변하는데  본인만 그대로라면...그  세월의  갭을 어찌 뛰어 넘으려는지..조금은  걱정이 된다.
암튼  최근  내게 제일 힘든  과제였다.
원래 초록창 블로그를 했었는데.티스토리를 보다보니  브런치도 있고  여러 읽을거리와 새로운 도전이  또한 나를 들뜨게 한다.

앞으로  관심  가지고 하나 하나 익숙해지도록  노력하다 보면 차차 나아지겠지?
티스토리 첫 글 완성을 자축하면서!
오늘의  파아란 하늘 풍경을 담아본다.



'달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매의 난  (4) 2019.04.08
걷기 예찬  (6) 2019.04.05
벚꽃만개한 내 고향 칠곡  (2) 2019.03.31
SRT를 타고서~~~  (2) 2019.03.29
나는 야매 바리스타~~  (2) 2019.03.1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