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 받는 선물^^

달자의 일상

by 오달자 2019. 8. 29. 09:30

본문

저는 매일 아침 선물을  받습니다.
제가 봉사하러 다니는 성당의  반주단 단장님께서  매일 아침 '좋은 말씀'  선물을  보내 주세요.
처음에는 매일 깨톡이 오는 부담스러움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하루 안보내시면...기다려집니다.
바쁜 일상 속 좋은 글 한 구절 읽고 5 분 정도 묵상하는것도 저만의 기도 방식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실비아 단장님께  감사말씀드립니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사람들을 끌어
당기는 사람과
사람과 등을 돌리게 하는
사람의 차이는
쉽게 눈에 띄지않는
작은 차이에서
출발한다.

팔고 난 다음 전화 한 통을
더해주는 세일즈맨,

아랫사람의 말을
1분 더 들어주는 리더,

"미안하다"는 말 한 마디를
먼저 하는 배우자,

한 발 앞서 먼저 베푸는 직장인,

이들의 주변에는
항상 사람들이 몰린다.

행복하고 성공적인
관계를 위해
반드시 거창한 작업이
필요한것은 아니다.

전화나 인사,
칭찬이나 사과,
감사 방법이나
횟수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우리 자신을 얼마든지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 시킬 수 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껄끄럽다면
그 자리에 누가
있었는지를
생각해 봐야 한다.

그곳에는 항상
자기 자신이 있다.

좋은 관계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것이 아니라
먼저 자기 자신을
변화 시켜야 한다.>
 
오늘의 말씀은  저한테 반성하라는 의미로  들려지네요.
사실, 제가 파트타이머로 시작한 일이 어떻게 하다보니 직원이 되는 바람에 요즘 일이  2 배로 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늘어난 업무에 새로운 업무까지 겹쳐서  멘탈 잡기가 힘든 요즘  일상이에요.

어느 조직이든지  사람과 사람들이 얽혀 일하는 환경이다보니...마냥 좋을 수 만은 없더라구요.
그것도 아는 사이일수록 함께 일하면서 겪는 고충도 일일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많죠.

최근 들어 저는 불평불만이 좀 많았어요.
같이 일하는 동료가 자꾸 자기 일을 저한테 떠넘기는거에요.
첨엔 아는 사이니 그냥 시키는대로 다 해줬는데요.
본인 할 일 까지  떠넘겨서 제가 속으로 잔뜩 화가  나 있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아침 받은 '좋은  글' 선물을 받고서는  그 마음이 조금 수그러듭니다.

내가   그 동료보다 일을 쫌만 더 해주면 될걸~~
그게  니 일이니, 내 일이니 딱 공평하게  나누려 하다보니 오히려 제 마음은 더 불편해지더라구요.
어찌됐건  제가 더  늦게 일을 시작한거니... 배우는 입장이라...생각해서  묵묵히 일하면 될것을  속으로는 투덜대고  겉으로는 안그런척 일하고 있었으니...그동안의 제 마음은 복잡했습니다.

오늘부터는 기쁜 마음으로  출근해야겠어요.
모든 일이 내 일이다~~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기로~~

이따가 오후 출근할 때 동료가 좋아하는  간식이나 사들고  가야겠습니다.^^
오늘도  세상에서 가장 젊은 날입니다!

'달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글 선물  (6) 2019.09.05
공원 나들이^^  (7) 2019.09.03
아이의 꿈  (8) 2019.08.23
코엑스 핸디 아트 코리아  (8) 2019.07.27
어쩌다 데이트^^  (6) 2019.07.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