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민식의 단골 독서 모임

달자의 일상

by 오달자 2019. 11. 5. 05:30

본문

지난 일요일..
 드디어 대망의 단골 독서 모임의 날.
" 공짜로 즐기는 세상" 블로그 쥔장 김민식 피디님께서  지난  번에  댓글 자주 다시는 분들을 초청해서 모임을  갖는  그 첫번째 날이었어요.
거기에 제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운이 온 거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실, 강연장에서 여러번 뵈어  친근하게 느껴지는 피디님과 독서 모임을 하게 되다니!
그야말로 저 올 해  계 탄거 맞네요!  ㅎㅎ

모임 시간에  늦지않게 약속 장소에 도착했더니 이미 몇 분께서 먼저 와 계셨어요.
일단, 제  블친 아리아리짱님은 한 눈에 알아뵜구요.
다른  분들은 닉네임을 통해 익히 알던분이라 첫만남에도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멀리  부산에서  기차 타고 오신 아리아리짱님의  정성에  무한 감동을 받았어요.

먼저  1 교시는   자기  소개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이신 모든  분들이 어찌나 말씀을 잘하시는지....
다들 책을 많이 읽으셔서 말씀을 다~~ 유창하게 하시나 봅니다. ㅎㅎ
각 자 본인 소개를 하시면서  살아온 여정.현재 직업, 본인의 가치관 등등 각 자 다양하게 자기 소개를 듣는 시간도  유익했습니다.

2 교시에는  본인이 소개해주고 싶은 책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마다 추천하는 책이  장르도 다르고 추천하는 이유도 다양해서  앞으로 읽어야할 책 추천 목록 한가득입니다~~  ㅎㅎ

3 교시는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는데요~
제한된 시간안에  가지는 대화이기에  시간적 제약이 아쉬울만큼 질문과 대답하기 바쁜 시간이었습니다.
장장 3시간이  눈깜짝할 새도 없이 후딱 지나가버린 느낌이 드는 건 그만큼 모임이 얼마만큼 즐거웠으며  오신 분 모두들 몰입도가 최고였던거 같습니다!

그 중에서 최고의 에피소드를  꼽으라면 단연코 섭섭이짱님의 써프라이즈 책선물 시간이었습니다.
각 자 돌아가면서 책을 추천하는 시간에 갑자기 섭섭이짱님께서 봉투  가득  부시럭부시럭....
무언가를 찾으시면서  꺼내신
"걷는 사람 하정우" 한정판을 모임 오신 모든 분께 선물을 주셨다능~~
대단한 서프라이즈  깜짝쇼가 열렸습니다.
진작에 읽어본 책이었지만 색다른 표지에 새롭게 읽어 보고 싶은  욕구를 마구 마구 들게 합니다.
섭섭이짱님!
책선물 정말  감동이었어요!

그니고  다음 번 모임 때 읽어올 책을  고르는  방법은요~
각 자 추천한 책을 투표로 선정해서  가장 득표를 많이 한 책을 다음 독서 모임책으로 선정이 되는데요.
이때 선정된 도서를 추천하신 분께는 모임회비를 돌려 주는 방식의 재미난 방법을 시행했는데요~~
아~~~주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ㅎㅎ

사실, 온라인상 연결된 인연이  과연....오프라인으로서의 만남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사실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만  모두들 책을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한결 같아서 앞으로도 모임이  쭉~~이어질 것 같아요.

김민식피디님과 함께 하는 "단골 독서 모임"
영원하라!

'달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글 선물  (6) 2019.11.20
좋은 글 선물  (10) 2019.11.14
유년시절의 경험이 삶의 태도를 바뀌게 한다.  (5) 2019.11.04
삼청동 나들이  (4) 2019.10.29
가회동성당  (4) 2019.10.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