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독 일행 독서법

달자의 독서

by 오달자 2019. 5. 13. 16:09

본문

국내 최대 독서 카페 '어썸피플'대표이자 국내 최대 자기계발 파워 블로그 '초인 용쌤의 자기계발 이야기'를 운영 중인 독서 경영 컨설팅CEO 저자 유근용.

현재의  직함을 무색하게 하리만큼 저자는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새어머니에게서  받은 학대로 문제아로 낙인찍힌 청소년기를 보내다가  우연히 책 한권을 만나 독서 삼매경에  빠져 들었다고 합니다.
책의  첫  서두에 저자는 이렇게 말 합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불우한 가정,새어머니의 학대.끝없는 방황,문제아 낙인이라는  벽 앞에 스스로 좌절했지만 이제는 좌절하지 않는다.내 앞을 가로 막은 모든 벽들이 새로운 길을 안내하는 또 다른 문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런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오직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군대 입대후 우연한  기회에 책 한 권을 읽게 되는데요.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희열을 느끼고는 군복무 기간동안  몰래 몰래 책을 보다가  제대후에도 도서습관을 꾸준히 지켜 나중에는 1년에 500 권어 달하는 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저자는 책을 읽게 된 후로 억대 연봉의 강사도 경험하며  이전의  저자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되는데요.
P51~나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그 중심에는 책이 있었다.일독일행이 얼마나 중요한 지 몸과 마음으로 수없이 느껴왔다.이제는 그  깨달음은 나누고 싶다.
독서 잠재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 잠재력을 깨울 수 있는 이야기를 해나가고 싶다.
P58~'나'를 잃어 버렸다는 생각과 삶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할 때가  바로 책을 읽어야 할 때다.
최근 몇달전부터  나 스스로가  '나'에 대한 의문을  가지면서 지금까지의 삶과 앞으로의 삶의 방향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즈음 책읽기에 눈을 뜨게 되었다.
적어도  나 또한 최근 몇 달간의  변화이지만 책을 읽기전의 삶에 대한  불안감과 초조함을 책을 읽은  후로는  불안.초조한  감정이 없어졌다.
마음이  편해졌다고나 할까...
책에는  그런 힘이 있는 것 같다.
그 무엇도 대체할 수 없는  삶을 지탱하게 하는 막강한 힘!

저자는  책을 읽어야 하는 다섯가지 이유를 얘기한다.
첫째. 독서를 통해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
둘째,독서로 자신의 무지를 깨우칠 수 있다.
셋째,책을 읽으면 사람과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힘이 생긴다.
넷째,독서는 '힐링' 그 자체다.
다섯째,책을 읽으면 자유로운 사고를 하게 된다.
이 다섯 가지 중 꼭 한 가지를 꼽으라면 나는 힐링 이라고  얘기하고 싶다.
책을 읽는 순간 만큼은 현실에서의 걱정도 내려 놓고 더불어 책속에 집중함으로써 또 다른  삶의 한 순간을 채우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다.

저자는  책선정이 어려운 사람에게 필요한 네가지 방법을 이야기한다.
첫째,스테디셀러 위주로 읽어라.
둘째,저자가 추천하는 책을 찾아 읽어라.
셋째,좋아하는 저자의 책을 연속해서 읽어라.
넷째,이 책, 저 책 꺼내서 읽어라.

저자가 강조하는  또하나의 방법!
손에서 책을 놓지 마라!
저자는 어딜 가나 책을 손에서 놓지 않는 좋은 습관 하나가 인생을 얼마나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지를 온몸으로 체험하며 즐기는 중이라며 수불석권. 어디든 상관없이 단1 분이라도 시간이 나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늘 책을 가지고 다니라고 얘기한다.
독서는 절대적인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가능한 행위라는  걸 꼭 이야기해주고 싶다고....
또한  저자는  파워블로거인 만큼  블로그의 힘을 강조한다.
내 경험에 의하면 블로그는 하나의 서비스 이름이 아니다. 삶이 기록되는 곳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수없이 창출해낼 수 있는 공간이며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뚝심을 가진 매체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책은 읽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좋았던 내용을 다시 읽고 자극을 받으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히 책 리뷰를 포스팅하면 리뷰 내용에 발전이 있을 것이고.책을 보는 눈도 높아질 것이며 당연히 블로그에 찾아오는 사람도 늘어날 것이다.
이렇듯  기록의 힘과 실천의 힘은 대단하다.
그러니 적어라!
적지 않으면 안개 속으로 사라질 뿐이다.
그니고 무조건 실천에 옮겨라.
읽고  기록하고 말하고 상상하며 행동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이룰 수 있다.

 

'달자의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년만에 신혼 여행  (10) 2019.05.22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  (6) 2019.05.17
한국이 싫어서-장강명  (6) 2019.04.28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했다  (4) 2019.04.19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6) 2019.04.1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