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리정돈과 성적의 인과관계?

달자의 일상

by 오달자 2019. 5. 29. 08:56

본문

저희 집  1호의  책상 상태에요.

저희 집 2호의 책상 상태입니다.

저희 집 1호와 2호의 책상 상태를  보면 누가 더 성적이  나을 것 같으신가요? ㅎㅎ
굳이 책상의 정리정돈 상태로 성적이 좋든 안좋든  따질 수 있는 문제는 아니겠지만~~
제 개인적 의견으로는~~
책상 상태로만  봐서는  2호 책상이 훨씐  공부를 잘할 것  같은데요~~  ㅎㅎ

아직은 더  두고 봐야겠지만요.
현재 스코어상  숫자로 매겨지는  성적표로는  1호 책상을  쓰는 아이가 성적이 좋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짚어 볼 게....정리정돈과 공부하는거는  과연 상관 관계가 없을까....라는  문젠데요~

사실, 제가 저희 집 2호 처럼 어렸을때부터 책상위를 더럽히는 적이 없었어요.
썼던  물건은 제자리에 둬야하구요.
다른 사람이 제  방을 침범하는 걸 상당히 싫어해서  심지어  방문을 잠그고까지 다녔을 정도로 유별난 성향이었어요.
어릴 땐 말이죠~~
누가 먹던 음식도 절대 못 먹고 비위 상하는 음식도 못먹었고 특히 몸에 좋다는 곰탕을 제일로 싫어했었다능요~~ ㅎ
덕분에  결혼전까지 몸무게가 45kg을 넘긴적이 없었어요.
그렇게  까칠하기 그지 없는 성향의 제가  애 둘 낳고  180도  변해버렸죠. ㅋㅋ
까칠한 성격도  몸무게도...ㅠㅠ

이야기가  살짝  삼천포로  빠지긴했으나 어쨌든  결론은요.~~
제가 저희집 2호처럼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했던 스타일인데...딱히  공부는 그리 잘하지 않은듯요. ㅋㅋ

반면에  저희 집 1호 책상을 보면요~~
저희 집 남의편님 책상이 생각나요.
두 분다 혈액형이 A형이구요~~
약간의 수학적 머리는 있는 듯 하구요(아빠가 수학을 잘했음. ㅋㅋ)
그러나  늘 책상이 지저분하답니다.

저희 집 1호는요~~
심지어 숙제를 침대 누워서도 하십니다요.ㅠㅠ
책상을 치울 생각을 하지를 않고 청소하시는 시간 아깝다고  침대서  공부를 하거나  거실  바닥에서 공부를 합니다.ㅠㅠ
이제는  하다 못해서 독서실을 가겠답니다.
본인 책상 더럽다고....
이게 이유가 됩니까요...ㅠㅠ

사춘기 특징이 둘 중 하나라고 하드라구요.
심하게  깨끗하든지! 심하게 더럽든지! ㅋㅋ
저희집 1호와 2호는  극과극을 달리는 성향입니다~~~

사실 저희 집 1호도 처음부터 책상이 저 상태는 아니었구요~ ㅎ
사춘기 들면서  할 공부는 많고 책도 많아짐에 따라 약간의  귀차니즘도  발동되어 어느 순간부터는 정리를 하질 않더라구요.
뭐 워낙에  시간에 쫓기는  고딩이라  그러려니...하고  살포시  문만 닫아줍니다. ㅎ

제가  내린  결론은요~~
책상이  깨끗할 수록 성적이 좋다? 그건 아닌걸로~~  ㅋㅋ



'달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카스  (10) 2019.06.22
야식 퍼레이드  (8) 2019.06.18
율동 공원  (8) 2019.05.20
한강 불꽃놀이  (10) 2019.05.19
한강 공원 나들이^^  (6) 2019.05.19

관련글 더보기